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 7가지/제대로 섭취하면 꿀 피부 보장

by 꿈꾸는 꼼지 2024. 4. 22.

녹차 어린잎

 

갈수록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맑은 날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늘 뿌옇기만 한 하늘밖에 보이지 않지만 딱히 공기 청정기를 틀거나 외출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중국에서 넘어오는 황사도 문제고 대기 오염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도 문제인데 개인적으로 미세먼지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공장에서는 오폐수와 매연 내뿜지 않기 자동차는 친환경 차로 점차 바꾸기 등등 이러한 작은 실천으로라도 대기질이 좋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대기질이 나빠질수록 피부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마련입니다. 거칠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가지 염증이 생기기도 하고 심지어 피부색까지 바뀌기도 합니다. 전에는 봄이 오면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새싹들과 온갖 꽃들이 피어 꽃구경을 가곤 했지만 지금은 꽃구경을 가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겼습니다. 공기의 오염과 마스크 착용 등으로 상한 봄철 피부를 살려보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볼까 합니다.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 7가지와 꿀 피부를 보장하는 섭취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 7가지를 알아봅니다.

우선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 첫 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 C가 아주 풍부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칼슘과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류와 식이섬유까지 풍부해 피부에 특히 좋습니다. 두 번째는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은 바로 우유입니다.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알레르기 피부염을 일으키고 피부의 색이 검어지며 거칠어짐은 물론 동시에 잔주름까지 늘어나는 산성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이럴 때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과 비타민 B2가 에너지 대사를 촉진해 주고 피부를 매끄럽게 도와줍니다.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 세 번째는 식초입니다. 식초는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산성으로 기울기 쉬운 체액을 약알칼리성으로 유지해 주며 간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그러기에 식초는 과산화지질이 체내에 축적되어 생기는 기미나 검버섯 등의 피부 트러블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네 번째는 뿌리 식품인 우엉입니다. 건강에 우엉, 연근과 같은 뿌리 식품이 참 좋은데 그중 우엉은 신장 기능을 도와 몸속에 축적되어 있는 노폐물의 배설을 도와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에 좋아 나쁜 피를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합니다. 다섯번째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으로는 율무가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이 알고 있듯이 율무는 뛰어난 미용 식품입니다. 율무의 효능으로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해 주며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과 함께 혈당 조절을 통해 지방이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비만까지 예방을 해줍니다. 직접적으로 율무가루를 팩으로 만들어 피부에 바르고 20여분 후에 따뜻한 물로 씻어주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맑아집니다. 여섯번째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은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은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눈가나 입가의 잔주름이나 기미를 없애주며 조혈 작용을 돕는 비타민 B2도 함유되어 있어 누렇게 뜬 얼굴을 핏기가 도는 홍조 빛으로 바꿔준다고 하며 머리가 많이 빠질 때 발모까지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으로는 참깨입니다. 참깨에는 노화 억제와 천연 항생 물질인 리그닌이 함유되어 있고 리놀레산과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증상을 막아주고 습진 등의 피부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 준다고 합니다. 

 

표고목에 핀 표고버섯

 

2. 꿀 피부를 위한 효과 좋은 섭취 방법

위에서 언급한 7가지 봄철 피부에 좋은 식품을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피부는 광이 나는 꿀 피부로 바뀌게 됩니다. 간단하게 섭취하는 방법들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에 언급한 녹차와 두 번째 식품 우유 그리고 세 번째 식품인 식초를 섞어서 드시면 좋은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데 만드는 방법은 우유에 식초를 넣으면 우유가 걸쭉해집니다. 식초의 양을 늘릴수록 점점 더 걸쭉하게 변하는데 드시는 분의 기호에 따라 조금 걸쭉한 마시는 요구르트처럼 드시느냐 아니면 되직하게 떠먹는 요구르트처럼 드시느냐는 선택입니다. 제 경우로는 우유 한 컵에 식초를 3큰술을 조금씩 넣었는데 마시는 요구르트처럼 적당하게 되었습니다. 우유와 식초를 섞은 것에 녹차는 티백을 쓰지 말고 가루로 만들어 1티스푼 정도 식초 우유에 넣어 섞어 드시면 마시기에 부담도 적고 피부 미용에 좋은 3가지를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만약에 드시기에 불편하다면 꿀을 조금 넣어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네 번째에 말씀드린 우엉과 다섯번째의 율무도 우엉 볶음으로 만들어 반찬으로 드시거나 율무차나 밥에 함께 넣어 율무 밥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지만 한 번에 두 가지를 드시는 방법 올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우엉을 깨끗하게 씻은 뒤 겉껍질을 얇게 벗긴 후 식초를 한두 방울 떨어뜨린 물에 담가 아린 맛을 없애줍니다. 율무는 미리 씻어 물에 담가 불려준 후 우엉과 율무 두 가지를 함께 넣고 죽을 끓여 드시면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맛을 조금 더 좋게 하고 싶다면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해서 드시거나 끓일 때 대추를 몇 알 넣어서 함께 끓이면 맛이 더욱 좋아집니다.  꿀 피부를 위한 섭취 방법 또 한 가지는 꿀을 물에 넣어 진하게 탄 다음 잘 말린 표고버섯을 넣은 후 3~4일 정도 푹 담가 놓으면 표고버섯이 꿀물을 흡수해 탱탱해집니다. 탱탱해진 표고버섯을 잘 말려서 팬에 바짝 구운 후 가루를 내어 하루에 2~3회 정도 5g 정도씩 공복에 물과 함께 드시면 꿀 피부를 만드는 데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참깨를 드실 때는 칼슘, 칼륨, 비타민B군 등이 함유되어 있는 토란대와 함께 드시면 영양성분이 배가 됩니다. 소금과 참깨를 같은 양으로 팬에 넣고 볶아서 말린 토란대 가루와 1대2 정도의 비율로 섞어 놓고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양념처럼 뿌려 드시면 꿀 피부를 만드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요즘은 피부에 좋은 화장품도 많고 섭취하는 제품도 아주 많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그런 것도 좋지만 예부터 내려오는 방식으로 직접 만들어 복용해 보시면 피부에 많은 도움이 도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